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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왕의 고속도로: 요르단의 역사를 드러내는 길

by ssae mi 2023. 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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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타 비달

그것은 성경에 언급되어 있으며 제국의 계승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요르단의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일부를 연결합니다.
"요르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흥분해서 소리쳤고, 나는 와디 무지브(Wadi Mujib)의 광활한 사암 협곡 너머로 지는 태양을 감상하기 위해 차에서 내렸습니다.

내가 절벽 가장자리에 서서 사해까지 뻗어 있는 산맥에 경외감을 느끼고 있을 때, 흑백 두건을 쓴 밀귀가 내 근처를 급습했습니다. 나는 그토록 섬세한 것이 어떻게 그렇게 황량한 계곡에서 살아남아 메마른 산을 가로질러 펄럭이고 바위 틈새에 둥지를 짓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내 횃대에서 나는 산등성이와 협곡을 따라 구불구불한 좁고 구불구불한 길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왕의 고속도로 또는 Darb ar-Raseef (아랍어로 "포장 도로")로 알려진이 경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도로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수천 년 동안 상인, 순례자, 전사 및 왕은 요르단의 중앙 고원을 통해 북쪽에서 남쪽으로 여행했으며 이 도로는 고대 왕국과 제국을 연결하는 중요한 동맥 역할을 했습니다.

왕의 고속도로는 적어도 기원전 8세기부터 지속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현대적이고 포장된 도로(공식적으로 35번 고속도로라고 함)가 고대 조상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시리아에서 요르단 강을 따라 남쪽으로 뻗어 로마 유적, 비잔틴 모자이크, 십자군 성, 고대 도시 페트라를 통과하여 요르단의 역사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가장 중요한 유적지를 연결합니다.

"이 경로는 나바테아 시대[기원전 4세기에서 대략 서기 106년]에 사용되었으며 아마도 그 이전에도 철기 시대에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이 지역의 고대 도로 시스템을 연구한 고고학자 Fawzi Abudanah가 말했습니다.

"왕의 대로"로 알려진 요르단을 횡단하는 길은 성경의 구약에서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에서 인도한 후 건너도록 허락을 구한 길로 언급되어 있습니다. Abudanah가 설명했듯이 현재 고속도로의 대부분을 따라 에돔, 나바테아, 로마, 비잔틴 및 이슬람교의 존재를 보여주는 고고학적 증거가 있기 때문에 이 도로가 적어도 기원전 8세기부터 계속 사용되어 왔음을 시사합니다. "우리는 조상들의 발자취를 계속 따르고 있습니다.

Abudanah에 따르면 고대에 왕의 고속도로는 아라비아, 비옥 한 초승달, 홍해 및 이집트를 연결하는 중요한 무역로였습니다. 아라비아에서 향과 향신료를 운반하는 카라반은 번성하는 나바테아의 수도인 페트라로 가는 길에 이 길을 택했습니다. 로마 시대에 트라야누스 황제(서기 98-117년 사이에 통치)는 경로를 Via Nova Traiana로 변경하고 바퀴 달린 수레를 수용할 수 있도록 포장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현대 도로의 측면에서 로마의 이정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Abudanah는 말했습니다.

향신료를 실은 캐러밴은 한때 고속도로를 따라 페트라로 여행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이 길은 중요한 순례길이기도 했습니다. 비잔틴 시대에 기독교인들은 십자가에 못 박힌 골고다와 같은 성지의 성경 유적지를 방문하는 길에 그것을 사용했습니다예수. 초기 이슬람 시대에는 많은 이슬람교도들이 메카로가는 길에 그것을 따라 여행했습니다.

나는 요르단의 수도인 암만에서 몇 년 동안 살았지만 항상 남쪽으로 향하는 더 빠르고 쉬운 길을 택했습니다. 사촌이 저를 방문했을 때, 우리는 이 나라의 길고 얽힌 역사를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왕의 고속도로를 타고 이 고대 땅을 형성한 많은 문명이 한때 사용했던 길을 따라 천천히 여행하는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고대 도로는 한때 청동기 시대부터 점령 된 암만의 가장 높은 언덕을지나갔습니다. 그래서 수도를 떠나기 전에 우리는 요르단의 겹겹이 쌓인 유산의 역사를 반영하는 로마 사원, 비잔틴 교회 및 우마이야 궁전의 폐허 사이를 방황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올리브 과수원, 익은 석류, 가시 배를 지나 남쪽으로 30km를 여행하여 고대 도시 마다바에 도착했습니다. "도로는 나라의 가장 비옥 한 지역, 샘과 수원이있는 지역뿐만 아니라 농경지도 가로지 릅니다. 요르단의 중추입니다."라고 Abudanah가 말했습니다.



세인트 조지 정교회 내부의 6세기 모자이크 지도는 왕의 고속도로를 따라 있는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Madaba는 비잔틴 시대 모자이크 컬렉션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겸손한 세인트 조지 정교회에 보관된 6세기 바닥 모자이크의 유적으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성지 지도로 간주되며 왕의 고속도로로 연결된 다양한 장소를 묘사합니다. 교회의 제단 근처에서 나는 지도의 중앙에 있는 예루살렘을 나타내는 그리스어 캡션을 해독하려고 노력했고, 요르단 강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와 사해에서 배를 타는 세부 사항에 놀랐습니다.

마다바에서 서쪽으로 9km 떨어진 왕의 고속도로에서 조금만 우회하면 모세가 약속의 땅을 처음 보았다고 전해지는 느보산에 도착할 수 있으며, 그곳에서 그는 죽어 묻힌 것으로 믿어집니다.

구약전서에서 모세는 에돔 왕에게 현재 요르단 남서부에 있는 그의 땅을 통과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우리는 당신의 구역을 떠날 때까지 주요 도로에 머물 것입니다." 라고 그는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왕의 고속도로를 따라 여행하라는 그의 요청은 거부되었습니다. 현대 도로는 훨씬 더 환영합니다 - 나는 수십 번 "요르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말을 들었고, 길을 따라 만난 많은 지역 주민들로부터 차를 제공하고 점심과 저녁 식사에 초대되었습니다.

"이곳 사람들은 정말 친절하고 관대합니다." 파트너와 함께 킹스 하이웨이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남쪽으로 홍해 항구인 아카바로 향하는 네덜란드 관광객 Sabine Hendriks가 말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매우 가파른 언덕을 올라갈 수 없을 때, 트럭 한 대가 우리를 돕기 위해 멈춰 섰습니다. 이미 꽉 찼지만 어떻게든 그들은 우리를 위한 공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케락 성은 중동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십자군 요새 중 하나입니다

우리 다리를 뻗기 위해 빨리 멈추었을 때, 길가의 빵집에서 일하는 청년은 우리가 그의 손님이라고 말했고 우리에게 과자와 따뜻한 데이트 빵 쟁반을 가져 왔습니다. 만족한 우리는 완만하게 기복이 심한 고원을 가로질러 남쪽으로 계속 이동하여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움 아르-라사스(um ar-Rasas)를 향해 갔습니다. 우리가 고고학 유적지에 도착했을 때 이미 마감 시간 이었지만 Alaa라는 친절한 경비원이 어쨌든 우리를 들여 보내고 우리를 보여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한때 로마 수비대 도시였던 이 유적지에는 로마, 비잔틴 및 초기 이슬람 시대의 유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8 세기 교회 (이슬람 통치 기간 동안 수도원 기독교가 용인되었다)의 유적까지 걸어가는 동안, 알라는 우리에게 눈을 감으라고 요청했고, 우리는 사이트의 유명한 모자이크 앞에있을 때만 눈을 뜰 수있었습니다. 나는 교회 바닥에 그려진 고대 도시와 석류 나무에 푹 빠져 서서 모자이크가 1,200 년이 지난 후에도 어떻게 그렇게 생생하게 남아 있는지 궁금해했습니다.

우리는 참나무, 사이프러스, 주니퍼 나무가 점재하는 계곡과 구불 구불 한 언덕을 따라 여행하면서 풍경이 점점 건조 해지고 와디 무지브 (Wadi Mujib)에서 일몰을 보았습니다. 이튿날 아침, 우리는 Kerak시의 중세 성을 탐험했습니다. 1142년에 지어졌다가 1188년에 이슬람교도들에 의해 탈환된 이곳은 중동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십자군 요새 중 하나입니다. 현지 가이드 인 Fuad는 성의 많은 층을 통해 우리를 안내했으며, 일부는 너무 깊이 묻혀서 아치형 홀과 지하 방을보기 위해 횃불이 필요했습니다. 그는 십자군을 물리친 전설적인 술탄 살라딘이 왕좌에 앉아 고대 고속도로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전투를 상상해 보라고 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남쪽으로 계속 가다가 요르단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보호 지역인 다나 생물권 보호 구역을 지나갔습니다. 292제곱킬로미터에 걸쳐 펼쳐진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Great Rift Valley)의 이 산악 지대는 우뚝 솟은 사암 절벽에서 사막 평원으로 바뀝니다. 계획은 Shobak의 인상적인 중세 성곽 마을을 방문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대신 우리는 모하마드 "아부 알리" 알-말라힘과 함께 커피를 마시기 위해 건조한 언덕의 굽은 샛길에 멈췄습니다. 전직 투어 가이드가 은퇴했을 때, 그는 딸의 자수로 사랑스럽게 장식 된 폭스 바겐 비틀 (Volkswagen Beetle)이라고 부르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호텔"을 짓기로 결정했습니다.이 호텔은 요르단의 압둘라 <> 세 왕이 방문했을 정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부 알리의 "세계에서 가장 작은 호텔"은 요르단 왕 아부들라 2세가 방문했습니다 (크레딧: 마르타 비달)

아부 알리 (Abu Ali)는 현지 여성들이 만든 화려한 구슬 목걸이를 선물했습니다. 그의 관대함과 사랑스러운 길가 호텔은 King's Highway가 주요 무역로로서의 중요성을 잃었을지 모르지만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과 그 과정에서 경험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생생하게 가져온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의도적으로 느린 이틀, 250km의 도로 여행 후, 우리는 최종 목적지 인 세계 2 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선언 된 페트라에 도착했습니다. 건조한 사막에 붉은 사암을 깎아 만든 고대 나바테아 도시의 화려함에 필적할 만한 곳은 거의 없습니다. 페트라는 한때 제국과 고대 무역로의 교차로에 있는 위대한 상업 도시였으며, 이 지역을 번영하게 만든 나바테아 캐러밴이 사용하는 도로는 이제 좁은 협곡에 복잡하게 조각된 000,<>년 이상 된 사원, 무덤 및 제단을 방문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이 밟고 있습니다.

그날 늦게, 우리는 페트라 외곽의 도로에 들러 유적지의 고고학 공원에서 기념품을 팔고 긴 하루를 보낸 후 집으로 걸어가는 여성을 태워주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움 칼리드라고 소개했고, 직장에서 지쳤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인근 마을에 있는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현재 왕의 고속도로로 알려진 도로는 페트라를 번영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크레딧: Jan Wlodarczyk/Alamy)

이 지역의 대부분의 베두윈 부족은 여전히 나바테아의 길에 의존하고 있다. Ammarin 부족에 속한 um Khaled는 전염병 기간 동안 도로가 방문객으로 비워졌을 때 생계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는지, 그리고 그녀의 가족이 여전히 어떻게 고군분투하고 있는지 말했습니다. 내가 차를 마시 러 돌아 오라고 주장하면서, 움 칼리드 (um Khaled)는 고난 속에서도 그녀와 다른 많은 사람들이 사막을 친절한 곳으로 만들 수있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를 다시 방문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암만으로 돌아가면서 나는 와디 무지브(Wadi Mujib)의 계곡에서 본 흑백 새와 역사를 통틀어 이곳 사람들이 어떻게 이 바위에서 특별한 기념물을 조각하고 이 건조한 풍경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었는지 생각했습니다. 킹스 하이웨이는 요르단 역사의 가장 중요한 단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요르단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 즉 가장 어려운 곳에서도 아름다움, 친절, 관대함을 찾을 수 있는 놀라운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오픈 로드(Open Road)는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고속도로와 샛길을 기념하는 행사이며, 가장 위대한 여행 모험 중 일부는 바퀴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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